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사학기관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로 공공성 제고대전교육청, 2022년 사학기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2일( 대전시교육청 701호에서 학교법인의 법인사무 담당 행정실장 및 사무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사학기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학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연수로, 사학기관 운영의 공공성을 제고하고 법인사무 담당 사무직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학교법인은 수익용기본재산의 운용 수익으로 경영학교에 학교운영경비를 지원하여야 하므로, 자산관리전문가의 재무분야 상담 및 사례 중심의 재무 컨설팅을 실시하여 수익 구조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년 개정된 「사립학교법」 및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의 주요 내용 및 학교법인에서 유의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여, 관련 업무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개정된 사항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착근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시교육청 조영준 재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법인의 경영 관리 역량 및 책무성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학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학교법인의 공공성 제고 및 사무직원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