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충남대기술지주㈜, ‘유니콘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22일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 주제로

 
 
▲ ‘유니콘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 기념촬영 모습.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육성 전략 마련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충남대학교기술지주㈜는 22일 오전, 충남대 영탑홀에서 이진숙 총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 창업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콘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학이 스타트업의 육성 기지로 부상함에 따라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 가능성을 가진 유니콘 후보 기업을 집중 발굴하고, 체계화된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 센터장이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 ‘유니콘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 기념촬영 모습.

주제 발표에 이어 정종율 충남대학교기술지주(주) 대표이사, 김용두 대전시 기업창업지원과장, 황태형 ㈜로우파트너스 대표이사, 박지환 ㈜제이엔피글로벌 대표이사 등 전문가 패널의 토의와 자유 토론이 이어졌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오늘의 토론회를 통해 유니콘 기업육성에 대한 전문가분들의 제언을 듣고,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충남대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고, 성공적인 대학 창업모델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