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오정동 주민총회, 주민자치 1번지로의 도약4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 및 내년도 자치계획 선포

   
▲ 오정동 주민총회 모습.

대전 대덕구 오정동주민자치회(회장 김영태)는 지난달 30일 시민공유공간 오정다움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주민총회는, 수차례의 마을의제 워크숍과 분과별 회의를 통해 제안된 4개 마을자치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내년도 자치계획을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스스로 제안하고 계획한 마을자치사업은 총 4개 사업으로 우선순위 선정을 위해 5일간의 사전투표와 30일 현장투표가 진행됐으며, ▲오정동 무지개 축제 ▲안심귀가길 솔라표지병 설치 ▲태양광LED 주소번호판 설치 ▲ 주민자치 역량강화 프로젝트 순으로 선정됐다.

   
▲ 오정동 주민총회 모습.

이번 주민총회를 주관한 김영태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참여에 놀라며, “더 많은 주민들께서 관심 가져주시는 만큼 내년도 사업으로 선정된 의제들을 충실히 수행해 살기 좋은 오정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동 오정동장은 “주민자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주민총회를 위해 노력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오정동이 주민자치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과 주민자치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