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교육청, 2022년 을지연습 준비에 박차!‘2022년 을지연습 자체 교육’으로 비상대비태세 확립

 
▲ ‘2022년 을지연습 자체 교육’ 모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을지연습의 절차를 숙지하기 위해 4일 오전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을지연습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금년도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비상대비계획을 검토 및 보완하고 전시업무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매년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종합훈련으로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 및 군이 참가하며,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에 따라 사전 자체 교육은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2017년 이후 대‧내외 여건 등으로 인해 그간 을지연습이 축소 실시된 점을 감안해 을지연습의 목적에 부합한 전시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을지연습의 정의와 연습 추진 배경, 공무원들이 어떻게 훈련에 참여하고, 무엇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 및 공감대를 높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송기선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확고한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을지연습을 완벽히 수행해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