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공주대 산업과학대학-천리포수목원, 맞손연구 분야 고도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 공주대 산업과학대학과 천리포수목원 업무협약 모습.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산업과학대학(학장 이영진)은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및 연구분야 발전을 위하여 태안 천리포수목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산업과학대학 이영진 학장과 태안 천리포수목원 김용식 원장 등 내외빈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연구분야 고도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산업과학분야의 혁신 및 역량강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수·연구·수업 등에 필요한 시설, 장비의 원활한 이용과 편의 제공 ▲학생현장학습, 인턴십 활동 및 인적교류 협력 ▲식물유전자의 수집과 교류, 공동연구 및 기술지원 자문 ▲산업과학 전문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공동 워크숍 개최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등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산업과학대학 이영진 학장은“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우수한 교육역량의 기반으로 연구 및 산업과학분야에서 혁신과 역량에 주력하겠다”라며“산업과학대학의 특성화와 기술력을 발휘하여 양 기관이 윈윈하는 맞춤형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