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동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실시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및 활성화 방안 교육

 
▲ 가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8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직접 동구 관내 16개 동을 찾아가는 동별 순회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날 가양1동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각 동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복지자원 발굴 방법 및 타지역 우수사례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구는 이번 교육으로 위원들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주요 기능을 이해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순회 교육이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