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교육청, 대덕특구와 함께 2022 과학캠프 운영7개 초등학교, 256명 대상, 무박 2일 4회 체험위주 프로그램 진행

 
▲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2022 과학캠프’ 모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과학적 도전정신 함양을 통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우기 위한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2022 과학캠프’를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특구 일원에서 진행한 이번 과학캠프는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증진시키고자 전동 글라이더 만들기, 화학실험, 눈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사이언스 과학 공연 콘서트, 국립중앙과학관 및 대덕특구 내 연구소 견학, 대전시민천문대 별관측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2022 과학캠프’ 모습.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7개교 학생 및 교직원 25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희망학교 중에서 사회적배려대상자가 많은 학교 순으로 선발,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캠프운영 중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2일 형(비숙박)으로 운영하고 사이언스 과학 공연 콘서트 실외 개최 및 연구소 체험 시 분반 운영 등을 통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해 진행했다.

   
▲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2022 과학캠프’ 모습.

대전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과학캠프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적도 있었지만, 아이들의 만족도가 워낙 좋고 우리 교육청도 교육적 효과가 있다고 판단하여 올해 2일 형(비숙박형)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대덕특구가 대전의 지리적 이점인 만큼 우수한 과학 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