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신뢰성·전문성을 높이다2022학년도 1학기 동·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 서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모습.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는 2022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심의위원 전문성 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22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2022학년도 1학기 학교장 자체 해결 결과 및 소위원회 심의 결과를 보고 받았으며 심의위원의 청렴도 향상 및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법률전문가를 초청, 심의위원회의 바람직한 역할, 피해학생의 보호 및 가해학생의 선도, 관계 회복 중심의 교육적 조치 방안 등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심의위원들은 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에 대하여 협의했으며, 질의와 응답 등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심의위원회로서 거듭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했다.

   
▲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연수 모습.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고유빈, 임민수 교육장은 “심의위원회가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학교폭력 사안 심의를 통해 학생들의 치유와 성장을 도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대전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