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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반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종료공주대 외식상품학과, 디지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특강

   
▲ ‘디지털 기반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특강 모습.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학과장 강경심)은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융·복합 New Normal 인재양성 ‘디지털 기반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종료했다.

특강에 초청된 강사는 사슴록픽쳐스 고유정대표로 디지털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이수를 위한 민간자격(제2021-001218호) 2급 취득 과정을 기반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는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재학생이 참여해 ▲성공적인 창업 마인드 및 컨텐츠 크리에이터 최신 트랜드 ▲채널 컨텐츠 기획 ▲컨텐츠 기초 촬영 기법 ▲앱 기초 조작 및 편집 ▲완성본 SNS업로드 및 상영회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디지털 관련 산업이 주목을 받게 되면서 필수 역량이 되었는데, 독학으로 컨텐츠를 배우는데 한계가 많았다. 본 교육을 통해 기본내용부터 활용 능력까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 앞으로 비슷한 교육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외식상품학과 학과장 강경심교수는 “디지털 역량이 현대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본 대학 학생들이 최근 트랜드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개인의 역량을 제고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다. 앞으로도 명문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는 조리 및 식품 등의 다양한 분야와 스마트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기획과 식품연구개발, 서비스경영과 비즈니스 마인드 능력 향상을 목표로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교직과정을 통해 조리교사 임용고시 응시자격인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디지털 기반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습.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은 미래의 농업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여 농·생명 바이오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필요한 산업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15개학과, 69명의 교수와 1497명의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다.

관련학부 및 학과는 외식상품학과 외에 지역사회개발학과, 부동산학과, 산업유통학과, 식물자원학과, 원예학과, 동물자원학과, 지역건설공학과, 스마트팜공학과, 산림과학과, 조경학과, 식품영양학과, 식품공학과, 특수동물학과, 스마트수산자원학과가 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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