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혁신 학습동아리 밀레니얼보드 성과발표회 개최서구, 5개 동아리 2개 밀레니얼보드 연구활동 성과 공유

 
▲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열린 성과발표회 모습.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22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학습동아리와 밀레니얼보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스스로 학습하고 토론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금년 4월부터 모집·운영 중인 5개 혁신 학습동아리와 MZ세대 공무원의 의견수렴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운영 중인 밀레니얼보드 2개 팀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 우수팀에 대한 포상을 위해 마련됐다.

혁신 학습동아리에서는 ▲서구 공정관광 활성화 방안 ▲신기술 공공부문 활용방안 ▲정보통신공사 품질확보 및 발전방안 등 총 5건의 연구 성과를 발표했으며 최우수 동아리로 ‘B급 감성 트렌드와 행정과의 연관성 연구 방안’을 발표한 ‘B행공무원’이, 우수 동아리로 ‘등록면허세 세입 증대 및 민원 불편사항 개선방안’을 발표한 ‘Tax Chain’이 선정됐다.

또한 2개 팀으로 구성된 밀레니얼보드에서는 ▲주보 없애기 ▲업무 인계인수의 날 운영 ▲연가 팀장 전결 규정 개정 등 조직문화 개선방안과 ▲인공지능 이륜차 단속시스템 운영 ▲온라인 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 구축 등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을 발굴․제안하여 최우수, 우수 각 1팀이 선정됐다.

구는 최우수 팀에는 국내연수 기회 부여 및 소정의 시상금을, 우수팀에는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날 발표회에서 발굴․제안한 아이디어는 부서 검토를 통해 구정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정해교 부구청장은 “본연의 업무 외에도 별도의 시간을 투자해 연구 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고마움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