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공(감)・동(행)・체(험)로 꽃 피운 친구사랑2022학년도 ‘학교폭력 예방・친구사랑 3운동’ 우수사례집 발간・보급

 
▲ ‘학교폭력 예방・친구사랑 3운동’ 우수사례집.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중·고·특수·각종학교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폭력 예방・친구사랑 3운동’ 우수사례집을 발간ㆍ보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친구사랑 3운동’은 초·중·고·특수·각종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운영한 대전시교육청의 특색사업으로, 학교와 일상생활 속에서 세 가지 과제(고운 말씨·바른 예의·따뜻한 소통)를 실천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온전한 일상 회복의 분위기 속에서 단위학교 내 체험과 실천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아름다운 친구사랑을 꽃피운 10교를 선정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각급학교의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대전 관내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 아울러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수사례집 발간·보급으로 각급학교 학교폭력 예방활동 참고자료로 활용하도록 안내하고 이를 통해 내년도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의 내실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올해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친구사랑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단위학교에 감사하며, 특히 학생자치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우수사례가 많았던 점이 인상 깊었다”며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교폭력 없이 친구들 간에 소통과 공감이 가득한 행복한 대전교육이 실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