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학부모님과 한마음으로 준비하는 고교학점제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고교학점제 학부모 특강

 
▲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고교학점제 학부모 특강 모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24일, 고교학점제 실시를 앞둔 초·중·고 학생들의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호텔 ICC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경인교대 백선희 교수를 강사로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고교학점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에 발맞추어 단위학교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역량 지원으로 학생 성장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경쟁에서 포용으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학업설계 주체로서의 학생 지원,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학생·학부모·교원을 아우르는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종합 계획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학부모 특강은 종합 계획에 따른 학부모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선 학교의 학부모님들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를 반영, 파악하여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희망을 받아 실시했다.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특강 사전 신청이 초반에 마감될 정도로 열띤 반응이 있었다.

   
▲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고교학점제 학부모 특강 모습.

사전 신청한 200여 명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특강은 백선희 교수의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정책 안내와 학생들의 학습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학부모님들의 실제적인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구체적인 Q&A를 바탕으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주로 평가제도의 변화, 진로학업 설계 능력을 제고시키는 방향 등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으로 40분 가량 진행됐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막연하게 알고 있던 고교학점제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었고 학부모님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좋은 질의를 통해 교육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