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제1회 공주시 임업인 화합 한마당 대회 개최한해 마무리를 앞두고 지역 임업인들의 화합과 소통

 
▲ 공주시 임업인 화합 한마당 대회에서 인사하는 최원철 공주시장.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25일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린 제1회 공주시 임업인 화합 한마당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공주시임업인협회(대표 오문석)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올 한해 마무리를 앞두고 지역 임업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주시 임업인 화합 한마당 대회에서 남성현 산림청장이 인사하는 모습.

행사에는 임업인과 임업후계자, 원목생산자협동조합, 임산물가공단체, 산림조합, 산림사업법인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임산물 및 임업장비 전시를 비롯해 알밤굽기 체험,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남성현 산림청장과 최원철 시장,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우수임업인 표창 등 임업인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공주시 임업인 화합 한마당 대회 기념촬영 모습.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의 경제, 환경, 사회 · 문화적 가치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선진국형 산림경영 · 관리를 통해 숲으로 잘 사는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산림자원화와 임산소득 증대를 위해 묵묵히 맡은 일을 수행하는 임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임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등 임산소득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