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대전지역 청소년들 SW로 AI와 친해진다1월 30일부터 유성 디지털 새싹 SW․AI캠프 개최

   
▲ 유성 SW․AI 겨울방학캠프 홍보물.

대전 유성구는 오는 30일부터 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에서 본격적으로 ‘유성 SW․AI 겨울방학캠프 시즌1’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업은 ㈜엠공사이, ㈜비전21테크, ㈜에이로봇이 담당하며, ▲벌룬형 비행로봇 프로젝트 ▲AI 모바일 어플 만들기 ▲AI 스마트 팜 만들기 ▲AI 자율주행차 만들기 ▲빅데이터 분석 ▲메타버스 만들기의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내달 20일부터 동일한 내용으로 시즌 2 캠프가 시작, (사)에이아이프렌즈와 함께하는 ‘인공지능이 여는 미래사회에 대한 전문가 초청 학부모특강’도 4회 준비되어있으며, 구는 2월 25일 소정의 과정을 마친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유성구는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전지역 초등(4~6학년), 중등,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신청은 유성다과상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042-611-2057)에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과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 디지털 시대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