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경제
동구, 진심! 상생! 창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씨앗(신규)·새싹(성장)·열매(육성)사업 3개 분야 총 3천만 원 지원

대전 동구는 지난 14일부터 내달 7일까지 ‘2023 진심! 상생! 창의! 동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3 동구 진심! 상생! 창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문화, 생활환경, 복지 등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마을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 공모 분야는 ▲씨앗사업(신규) ▲새싹사업(성장) ▲열매사업(육성) 세 가지로, 분야에 따라 100만 원, 2~300만 원, 5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동구 관내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 등 생활 기반을 둔 3인 이상의 모임으로, 동구 공동체 지원센터(동구 중앙시장 이벤트홀 3층, ☎222-4637~38)에 방문하거나, 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scenter.kr)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와 공동체지원센터는 '진심동행 바로동구 사업컨설팅단' 운영으로 사업계획 등 활동에 필요한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제공해 누구나 쉽게 공동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지방자치 발전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서는 마을공동체의 역할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라며, 주민과 더불어 성장하는 더 나은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