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중구,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접수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주민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대전 중구는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2023년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의 결정․공시를 위함으로 올해 1월 1일 기준 ㎡당 공시지가 열람대상은 4만 2503필지로 토지 특성 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이 완료됐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중구청 누리집(http://www.djjunggu.go.kr) 또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https://www.realtyprice.kr:447)와 구 토지정보과, 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나 방문하여 열람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구 토지정보과나 토지소재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의견을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하며, 4월 28일 확정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토지정보과(☎042-606-6904~5)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인 만큼, 공정하고 정확하게 개별공시지가가 결정될 수 있도록 기간 내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의견을 제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