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 AI교육,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함께해요대전교육정보원, AI교육 원데이클래스[2기] 개최

대전교육정보원은 26일 오후, 초·중·고 SW‧AI교육 담당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KAIST SW중심대학에서 ‘AI교육 원데이클래스[2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AI교육 원데이클래스’는 인공지능교육 관련 특강, 실습, 사례 발표 등으로 4~11월(7, 8월 제외) 넷째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KAIST와의 업무 협약으로 KAIST SW중심대학 주관 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AI교육 원데이클래스는 AI 개념 및 활용에 대한 기초 교육과 체험을 통한 실습 기반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김종환 교수 의 ‘자율주행 로봇 특강’에 이어 모빌리티대학원에서 ‘AI Soccer로 배우는 딥러닝’을 체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져, 웹 기반으로 개발된 AI Soccer 구성을 단계별로 파악하고, 코딩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사는 SW 학습과정을 거쳐 자신이 제작한 알고리즘을 검증하고 경험함으로써 AI교육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디지털 교육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디지털 기반 대전 미래 교육이 탄탄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대덕특구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고품질의 교원 정보화 역량 강화 연수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