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세종시 나성동-전의면 공동 발전 어깨 걸었다19일 양 지역 이·통장협의회 자매결연 업무협약 체결

▲ 세종시 나성동-전의면 자매결연 협약식 모습.

세종시 나성동 통장협의회와 전의면 이장협의회가 19일 전의면사무소에서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맺고 양 지역 간 공동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나성동 통장협의회 김형수 회장과 전의면 이장협의회 김태관 회장을 비롯한 양 협의회 위원과 우동연 나성동장, 박원용 전의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나성동과 전의면 이·통장협의회는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지역행사 및 축제, 지역 농·특산물 홍보 등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 공동 발전에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형수 나성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만남으로 지역 공동 발전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앞으로도 돈독한 자매결연을 토대로 두 지역 모두 더 큰 발전을 이뤄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 지역은 앞으로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를 비롯한 도농지역 주민 교류 및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관 전의면 이장협의회장은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나성동과의 자매결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산물 직거래,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화답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