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석봉동 ‘아이뜰 어린이집’ 장기임차 협약 체결보건복지부 심의위원회 통과… 20234년 3월 국공립 전환 예정

   
▲ 유지혜 아이뜰어린이집 원장과 최충규 대덕구청장 업무협약 체결 모습.

대전 대덕구가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제공하고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대덕구 석봉동 아이뜰어린이집과 ‘국공립 어린이집 건물사용 및 장기임차 위·수탁 협약’을 맺었다.

대덕구에 따르면 ‘국공립 어린이집 건물사용 및 장기임차 위·수탁 협약’은 기존 가정어린이집을 장기임차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 ․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어린이집 시설을 10년간 무상 임대하고 기존 운영자는 5년간 사무를 위탁해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

석봉동 아이뜰어린이집 올해 보건복지부 장기임차 심의위원회를 통해 국공립 전환이 확정됐으며, 어린이집은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받아 내년 3월까지 전환 준비를 마칠 계획이다. 

한편 대덕구는 보육의 공공성 확대와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 5곳, 가정 3곳을 장기 임차해 국공립으로 전환했으며, 지속적인 보육시설을 확충해 품질 높은 보육 서비스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행복한 출산과 즐거운 양육은 구정의 어느 분야보다 선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뿐만 아니라 다양한 출산·양육정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대덕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