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대덕구,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민간위원장, 부위원장 선출·생활보장 소위원회 안건 등 심의

   
▲ 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모습.

대전 대덕구가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10기 위원은 공동위원장(최충규 구청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4명과 사회보장 시설 및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사회보장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30명을 더해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이어 △민간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생활보장 소위원회 안건 등5개 안건을 심의했다. 민간공동위원장에는 정윤경 한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과정·평가 전 과정에서 심의와 자문 역할을 맡으며,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지역의 복지안전망 역할을 하게 된다.

정윤경 민간공동위원장은 “민과 관이 함께 협력해, 대덕구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들의 각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력을 바탕으로 대덕구 복지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