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더 즐겁고 행복한 예산 교육을 꿈꾸다'공주대 학교기업 수바이오젠, 예산군 상상+ 한마당 직업체험 부스 운영

   
▲ 학교기업 수바이오젠 예산군 상상+ 한마당 직업체험 부스 운영 모습.

국립공주대학교 학교기업 수바이오젠은 국립대학 육성사업과 연계해 ‘더 즐겁고 행복한 예산교육을 꿈꾸다' 라는 주제로 산업과학대학 체육관에서 개최된 예산 상상+ 한마당에 ‘동물교감심리상담사’ 직업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남교육청 및 예산교육청은 충남과 예산교육의 방향과 내용 공유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시기 위해 상상+ 한마당은 예산군 초·중·고 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동물교감심리상담사’ 직업체험 부스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탐색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하였으며 동물교감 분야 중 하나인 동물교감교육(AAE)에 초점을 맞춰 유기견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운영이 됐다.

프로그램은 특수동물학과 재학생을 포함, 진행됐으며 유기견에 대한 인식개선, 동물등록시스템에 대해 이해,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체험 등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재학생들은 기존에 국립대학 육성사업에서 개설한 ‘건강한 교감의 첫발 반려견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토대로,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동물과 인간의 관계에 중요성 및 유기견 인식 개선, 동물교감 심리상담사의 업무, 진로 및 전망에 대해서 소개했다.

   
▲ 학교기업 수바이오젠 예산군 상상+ 한마당 직업체험 부스 운영 모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재학생 3학년 김민경 학생은“처음에는 동물교감심리상담사라는 직업이 생소하였지만, 동물들과 공존해가는 사회에서 어떻게 해야 함께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배우고 제가 배운 내용을 청소년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아주 뜻깊은 활동이 됐다”고 밝혔다.

공주대학교 학교기업 수바이오젠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이 스스로 적성을 찾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