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걷기에도 바른 자세가 있는 것 아시나요?”세종시보건소, 23일 호수공원서 비만 예방 바르게 걷기 챌린지

▲ 바르게 걷기 챌린지 포스터.

세종시보건소가 시민의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3일 세종호수공원에서 ‘바르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바르게 걷기 챌린지는 시민에게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걷기 등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걸을 때에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최소 하루 30분씩 주 5일 이상 빠르게 걷기를 권고하고 있다.

규칙적으로 걷는 신체활동은 비만 위험 감소, 고혈압 위험 감소, 제2형 당뇨병 위험 감소 등을 포함하여 10가지의 효과가 있다.

걸을 때에는 몸은 곧게 세우고 어깨와 가슴을 편 상태에서 상체를 5도 앞으로 기울이는 것이 좋다.

시선은 전방 10∼15m 앞을 향하고 턱은 가슴 쪽으로 살짝 당기며 호흡은 코로 들이마신 후 입으로 내쉬기 팔은 알파벳 대문자 엘(L)자 또는 브이(V)자 모양으로 자연스럽게 흔들면 된다.

올바른 걷기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워크온’ 앱을 다운 받아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해당 읍면동 소그룹 선택 후 진행 중인 챌린지에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세종호수공원을 방문해 2000보 이상 걸음 수 달성과 바르게 걷기 영상 시청 후 댓글 달기 두 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에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완료자 중 선착순 40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건강증진과(☎044-301-2115)로 문의하면 되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이나 ‘워크온’ 앱 세종시 공식커뮤니티에서는 상세한 걷기 자세를 확인할 수 있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바른 자세로 꾸준하게 걷는 것만으로도 비만 예방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시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