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20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2회 접종 대상 어린이·임신부·어르신·취약계층 등 순차 접종

세종시가 20일부터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대상자별로 순차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예방접종은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부터 시작한다.

무료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세종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60~64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도 포함된다.

세부 일정으로는 ▲9월 20일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 ▲10월 5일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 및 임신부 ▲10월 11일 75세 이상 ▲10월 16일 70~74세 등이다.

▲10월 19일부터는 65~69세 및 세종시민 무료 대상자(60~64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가 접종을 시작한다.

대상자는 가까운 위탁 의료기관(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세종시민 무료대상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는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소 누리집(www.sejong.go.kr/health.do) 또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kdca.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를 유선 확인 후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필수), 증명서, 산모수첩, 질병명(질병코드)이 명시된 진단서(소견서) 등 해당 증빙서류를 필히 지참해야 하며, 접종 대상자에 대한 자세한 일정 등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에 취약한 65세 이상 고령층, 어린이, 임신부 등 고위험군 대상자의 적극적인 접종이 필요하다”며 “안전한 접종을 위해 개인별 방역수칙과 대상자별 접종시기를 지켜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