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우리 아이 문제행동 중재 방법, 학부모도 함께 배워요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지원 학부모 연수 실시

▲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지원 학부모 연수 모습.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행동중재 지원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및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 행동에 대해 적용할 수 있는 행동중재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 강사는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한국응용행동분석전문가협회 이사인 정경미 교수를 위촉했다.

연수 내용은 응용행동분석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도전적 행동의 원인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 사례를 공유하며 실제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중재 전략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 응용행동분석의 개념에 근거하여 학생들의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일상적인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도전 행동 발생 시 중재할 수 있는 전략 실천하기 등으로 운영했다.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실제 사례를 공유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도전 행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전 예방하고 긍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정에서도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행동에 적절히 대처하여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이 감소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위한 장애학생 행동중재 지원에 필요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