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문화 예술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기획공연 ‘입춤’ 개최25일 오후 3시 입춤, 예향무, 즉흥무 등 11개 프로그램 구성

   
▲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 기획공연‘입춤’ 포스터.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서 오는 25일 오후 3시, 2023 전수회관 기획공연 ‘대전무형문화재 입춤’을 개최한다.

대전무형문화재 입춤 보유자 최윤희를 비롯한 이수자, 전수자들이 펼치는 이번 공연은 예인들이 나비가 노닐 듯 풍류가무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한 예향무, 소고놀이를 중심으로 펼치는 채상소고춤, 북소리의 울림․흥과 신명이 담긴 천상의 북소리, 도포자락을 휘날리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선비들의 가을여행 등 1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전통 공연의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시는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들께 감사드리며, 자연스러운 호흡 속에 자유로운 감정을 표출하는 입춤과 다양한 전통춤의 매력을 많은 시민들이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무형문화재 입춤 보유자 최윤희는 1979년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무용부 최연소 장원, 1985년 진주 개천한국무용제 대통령상 수상, 전남도립국악단 초대 상임 안무자를 역임하며 지역 내․외 활발한 활동과 국악인 발굴 등 전통 예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3 전수회관 기획공연은 대전무형문화재 예능 종목을 중심으로 총 6회 구성하여 진행되었으며, 이번 공연이 올 해 마지막 프로그램이다.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공연에 대한 상세정보는 대전문화재단 누리집과 대전문화재단 전통진흥팀(042-632-838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