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동구, 제3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개최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수립

   
▲ 동구 제3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모습.

대전 동구는 20일 2023년 제3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따른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예산 및 성과 지표, 세부 내용 변경이 필요한 사업과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구는 지난 7월부터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실무분과회의, 시행계획 전담반(TF) 회의 및 주민 공고를 거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년 차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기본 틀과 세부 내용을 유지하되 각 정책 추진의 구체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수립됐으며, ‘함께하는 진심복지 행복동구’를 목표로 8대 추진 전략, 42개 세부 사업(8개 중점 추진 사업)을 반영했다.

   
▲ 동구 제3차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모습.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우리 구 특성에 맞게 수립해 나가는 복지계획으로 복지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큰 방향성을 제시해 준다”며 “2024년도에도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제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