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대전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성과대회 개최24일 대전BMK컨벤션, 올해 사업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추진계획 마련

   
▲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교육 모습.

대전시는 24일 대전 BMK컨벤션에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성과대회’를 개최한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성과대회는 2023년 대전시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2024년도 사업 방향성 및 계획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시와 보건소, 대전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방관리 프로그램) 담당자들이 참석해 기관별 성과를 발표하고, 안심 학교 중 3개교가 우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 한해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과 시민건강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시장 및 센터장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대전시장상은 △대전서원초등학교 김미성 보건교사 △대전성룡초등학교 이영아 보건교사 △충남대학교병원 이경희 간호사가 수상할 예정이다.

△대전신계중학교 정연숙 보건교사 △대전중촌초등학교 이태희 보건교사 △푸른유치원 박민정 교사 △용운어린이집 하지혜 원장이 각각 대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장상을 수상한다.

   
▲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교육 모습.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토피피부염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에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은 학교가 안심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레르기질환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충남대학교병원 내에 설립되어 운영 중인 대전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시 전역 146개 안심 학교의 알레르기질환 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민을 위해 전화 및 온라인 상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아토피·천식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