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협력적 성장 지원으로 학교 교육력을 높이다2023학년도 고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워크숍 실시

   
▲ 2023학년도 고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워크숍 모습.

대전시교육청은 21일, 고등(특수)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한 고등(특수)학교 교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결과 단계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해 일선 고등(특수)학교 교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오전·오후로 나뉘어 오전은 리더십 특강, 오후는 중등교육 주요 정책에 대한 2023년 성과 및 2024년 추진 핵심 사항을 안내하는 순서로 운영됐다.

특강 강사로 나선 장성욱 前 광문중학교 교장은‘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교감 리더십’을 주제로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오후 강의에서는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주제로 교육청 정책 설명과 함께 각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이후‘교육활동 우수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별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동반 성장의 계기가 됐다.

   
▲ 2023학년도 고교 역량 강화를 위한 교감 워크숍 모습.

이어진 ‘그룹별 상호 장학’ 활동에서는 중등교육 주요 사업별 담당 장학사의 안내를 시작으로 4개의 분임별로 학교 교육활동 추진 현황을 나누고, 2024년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토의‧토론을 진행함으로써 학교 상호 간 협력적 성장을 지원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그룹별 상호 장학’을 통하여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현안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교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계시는 교감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교육청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