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미래교 실천과 연구! 연구학교 박람회와 함께해요대전교육청, 2023학년도 연구학교 박람회 개최

   
▲ 2023학년도 연구학교 박람회 홍보 이미지.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2일부터 12월 8일까지 연구학교 성과 공유를 위한 2023학년도 연구학교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연구학교 박람회는 ‘미래교육을 위한 실천과 연구! 함께하는 연구학교’를 주제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컨퍼런스, 학술제, 홍보관, 연구학교관을 운영한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운영되는 연구학교 컨퍼런스는 연구학교 총 46교의 연구 성과 발표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연구를 통해 개발된 우수사례 및 자료를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연구학교 학술제에서는 22일과 24일에 모든 교원을 대상으로 단국대학교 김민정 교수의󰡐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자 중심 수업󰡑과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의󰡐미래형 교육과정-수업-평가의 방향과 실제’라는 주제로 특강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누리집으로 운영되는 연구학교관은 2023학년도 연구성과 보고자료, 일반화 자료, 동영상 및 디지털 활용 자료 등이 탑재되어 연구학교 운영 주제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학교 현장 적용에 필요한 자료를 접할 수 있어 교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대전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연구학교 홍보관을 운영하여, 46교의 연구학교에서 운영한 산출물을 한 번에 관람할 수 있어 연구학교 운영 내용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변화하는 교육활동의 실천 결과를 확산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연구학교 운영의 중요한 목적은 연구를 통해 얻어진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고 일반화함으로써 미래를 살아갈 학생을 위한 교육 발전의 주춧돌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이번 연구학교 박람회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에 새로운 교육정책과 교육방법, 교육자료 등에 대해 널리 알리고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