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대덕구 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 발대식 개최아동 권익 보호 인식개선, 자원봉사단 활동, 나눔 사업 등 펼쳐

   
▲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 대덕구 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원들이 20일 대덕구청 청렴관에서 발대식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는 대덕구청 청렴관에서 ‘대덕구 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단장 김정중)’을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는 아동 권익 보호 인식개선, 자원봉사단 활동, 나눔 사업, 각종 공연을 통한 문화·교육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하는 단체로,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이날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대덕구 무궁화복지월드봉사단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을 발대하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김정중 단장은 “‘한 사람을 소중히’라는 무궁화복지월드의 슬로건(slogan)처럼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나눔과 실천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대덕구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오늘 발대식에 참여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대덕구자원봉사센터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봉사단의 시작에 대한 소식은 언제 들어도 반갑다”라며 “앞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통해 대덕구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