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한남대, 국제 공적개발원조 관심기업 모여라!해외진출 사례, 특강 등 토크 콘서트 개최

   
▲ 기업협력사업 설명회 모습.

한남대학교 로봇사업육성사업단과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가 공동으로 국제개발에 관심 있는 대전 지역 기업 대표와 관련 인사를 초청해 특강과 사례발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7일 무어아트홀에서 ‘Creative & Inclusive’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공적개발원조(ODA) 분야에서 12년 동안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해 온 이계천 GDC컨설팅 대표가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IBS)’과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TS)’를 통해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 ㈜티에이비의 오환종 대표와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의 박성수 대표가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 진출과 기업 성장 사례를 소개했고, ㈜삼진정밀의 정호영 대표가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를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윤태용 대전국제개발협력센터장의 사회로 4명의 강사가 참가자들의 질문을 중심으로 토크쇼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IBS와 CTS 분야의 컨설팅하고 직접 추진한 사례를 접하면서 KOICA로부터 IBS, CTS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한 준비와 선정 과정 및 수행 단계에서 실제적으로 해야 할 일을 깊이 이해하게 되는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 기업협력사업 설명회 모습.

한편 우리나라 공적개발원조를 전담하고 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한국 기업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연계하여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기 위하여 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