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문화 예술
중구, 제15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일정 확정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뿌리공원과 원도심 일원에서 추진

   
▲ 2023년 제14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장 전경.

대전 중구는 대전 대표 축제인 제15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를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뿌리공원과 원도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효, 뿌리 관련 콘텐츠 강화 △지역화합과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한 프로그램 강화 △지역경기활성화를 목표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중구는 더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축제 전문가, 문중,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적극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 축제의 잘된 점과 아쉬웠던 점을 세심히 살펴 축제 프로그램보완은 물론 축제 홍보를 위한 사전프로그램 발굴에 더욱 힘써 모든 세대가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작년 약 35만명의 방문객과 총 103개 문중이 참여하였고, 2024년 대전광역시 대표축제에 이어 대전지역 축제 중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축제에 이름을 올려 축제의 전통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구 관계자는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에서 열리는 제 15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세대구분없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매력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여러분을 초대하겠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