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경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한다대전시, 2. 14.~10. 31. 상시 접수… 18~55세 대학생 등 학자금 부담 경감 기대

대전시청사.

대전시는 대학생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2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상시 모집한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지원받은 경우 올해 대전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타 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에도 본인 또는 부모 중 한 명이 2022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대전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면 가능하다.

지원 연령은 55세로 확대돼 만학도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자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등록금 또는 생활비로 대출받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과 일반학자금의 2023년도 발생한 대출 이자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다만 △다른 기관·단체·개인으로부터 학자금 이자 명목으로 지원받은 경우 △대학교에서 제적된 경우 △졸업생 및 수료생 △한국장학재단에서 빌린 학자금을 전액 상환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대전청년포털(http://www.daejeonyouthportal.kr)을 통해, 본인의 주민등록 초본, 재학(휴학)증명서, 부모의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전시가 이자를 직접 한국장학재단에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선정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와 대전청년포털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청년정책과(☎042-270-0831)로 문의하면 된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 정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