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학업 스트레스 탈출! 말 달리자!대전시, 청소년 승마 체험 참가자 732명 추가 모집

▲ 승마체험 모습.

16일까지 말산업정보포털 신청, 강습비 70~100% 지원

대전시는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추진중인‘2024년도 학생승마 지원사업’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학생승마 지원사업’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를 위해 승마 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11월까지 진행한다.

추가 모집인원은 총 732명으로 일반(700명) ․ 생활(27명) ․ 재활승마(5명)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생활과 재활승마 참여자의 참가 비용은 전액 지원하며, 일반승마 참여자는 총 32만 원의 비용 중 9만 6000 원(30%)만 부담하면 된다.

추가 접수 기간은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이며, 학부모가 말산업정보포털(www.horsepia.com)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일반승마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며 생활승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청소년이다. 재활 승마는 장애등급 중 승마가 가능한 등급을 가진 청소년으로 상세 내용은 승마장별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17일 호스피아 시스템 자동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17일 오후 2시 이후 해당 자치구 홈페이지(구정소식-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예비 후보자도 선정할 계획이다.

승마체험은 총 10시간이며 3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운영한다. 일반․생활 승마는 서구 흑석동에 위치한 대전승마장과 퀸즈승마장에서, 재활승마는 복용승마장에서만 진행된다.

▲ 승마체험 모습.

학생승마 지원사업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로 안내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거나 거주지 자치구 농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승마는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정서 안정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며 “우리 시 청소년들이 승마를 접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