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서부교육지원청, 학습지원 담당 교원 연수 실시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운영 방안 이해 목적으로

▲ 학습지원 담당 교원 연수 모습.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2024학년도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 교원 연수’를 지난 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서부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하여 두드림학교·책임교육학년제 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운영 방안 이해를 목적으로 운영했다.

또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사업 취지와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학습바우처, 학습상담 및 코칭의 운영 상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연수 내용을 구성했다.

2024학년도 기초학력보장 지원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책임교육학년 운영이다. 책임교육학년은 중학교 1학년을 책임교육학년으로 지정하여 학습 및 성장의 결정적 시기에 기초학력 향상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학교에서는 학습결손이 발견되어 현학년 기초학력 미도달이 우려되는 중1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 예산 범위 내에서 방과 후 교과 보충 프로그램, 방학 중 교과 보충 프로그램, 학습지원 튜터링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운영한다.

▲ 학습지원 담당 교원 연수 모습.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습지원 담당교원의 책무성 함양을 통해 학습부진 해소를 지원하고, 학습지원대상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지도를 위한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초학력보장 지원단 운영 및 컨설팅 지원 등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